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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건물 內 지도 서비스", 모바일 시장의 니치 마켓으로 부상...광고 플랫폼으로써의 활용 가능성 높아

전문링크: http://bit.ly/dkn28E

[News]
최근 ‘FastMall’, ‘PointInside’, ‘Micello’ 등 신생 업체들이 쇼핑몰, 컨벤션 센터, 공항 등 대형 건물의 내부 지도를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건물 내 지도 서비스’가 모바일 서비스 업계의 새로운 니치 마켓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들 서비스가 건물 내 상점과의 연계를 통한 모바일 위치기반 광고로 수익성을 확보하며 어느 수준까지 시장의 파이를 키워나갈 수 있을지, 온라인 지도 서비스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Google이 이들의 행보에 어떠한 방식으로 대응할 것인지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건물 내 지도 서비스, 신생 업체 중심으로 확산...건물 내 상점과 연계한...

<Figure 1> ‘FastMall’ iPhone 애플리케이션 화면
<Table 1> 주요 건물 내 지도 서비스 비교
<Figure 2> ‘PointInside’ iPad 애플리케이션 화면
<Figure 3> ‘Micello’ iPhone 애플리케이션 화면

[View Point]
모바일 위치기반 광고, 호응도 높아...건물 내 지도 서비스 시장, 향후 Google이 장악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