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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크라우드소싱 배송(crowdsourced delivery), 소규모 리테일 업체들의 라스트 마일 배송 문제 해결책으로 도입 확산

크라우드소싱 배송(crowdsourced delivery), 소규모 리테일 업체들의 라스트 마일 배송 문제 해결책으로 도입 확산

 

링크: http://bit.ly/2Ma5eZX

 

 

[News]
소비자의 빠른 배송에 대한 요구 증가 및 e커머스의 발달로 배송량도 증가하는 가운데, 소규모 리테일 사업자들은 Amazon과 같은 e커머스 거인에 맞서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Amazon, Walmart 등 온오프라인의 커머스 강자들은 배송 시간을 줄이기 위한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지만, 자본력이 부족한 소규모 리테일 사업자들은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배송으로 맞서고 있는 것이다.
크라우드 소싱 배송은 인프라와 노동력에 대한 투자 없이도 당일 배송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음식 및 식료품 배달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지만, 현재는 제품 종류에 상관없이 당일 배송을 위한 효과적인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2010년대 초반부터 다양한 공유 경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크라우드소싱 배송 업체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ews Plus]
소비자의 점증하는 빠른 배송에 대한 요구와 온라인·모바일 쇼핑의 증가에 따른 배송량 급증으로 리테일 업자들간 배송 전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넘쳐나는 배송 물량을 감당하고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Table 1> 미국 크라우드소싱 배송 업체들 현황
<Figure 1> 미국 음식 배달 시장 사업자별 점유율 현황(2019.5)

 

[View Point]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은 "대중"(crowd)과 "외부 자원 활용"(outsourcing)의 합성어로,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 소비자 또는 대중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참여자의 기여로 기업활동 능력이 향상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