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청소년 타깃의 미디어 스타트업 Brat, 맞춤형 동영상 광고 전략으로 Z세대 소비자 침투의 해법 제시

청소년 타깃의 미디어 스타트업 Brat, 맞춤형 동영상 광고 전략으로 Z세대 소비자 침투의 해법 제시

 

링크: http://bit.ly/2XScYXx

 

 

[News]
광고 업계가 소셜 미디어 사용에 능숙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Z세대 공략법을 모색하는 데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Z세대 청소년을 핵심 타깃으로 하는 미국의 디지털 미디어 스타트업 Brat이 맞춤형 동영상 광고 전략을 해법으로 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Brat은 Z세대가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스타 및 크리에이터를 내세워 제작한 YouTube 기반 인기 TV 시리즈의 출연자를 해당 TV 시리즈 에피소드 재생 전 프리롤(pre-roll) 동영상 광고에 등장시키는 형태의 맞춤형 동영상 광고 전략으로 Z세대 시청자의 소비 심리를 성공적으로 파고들고 있다. 광고가 TV 시리즈와 유기적으로 연결되면서 광고로 인해 TV 시리즈 시청 경험이 침해될 가능성은 저하되고 광고 효과는 증대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News Plus]
2017년에 설립된 Brat은 Z세대 청소년 시청자층을 겨냥한 고품질 오리지널 TV 시리즈를 제작해 주로 YouTube를 통해 유통해 오고 있다. 신흥 스타들과 팀을 이루어 청소년 문화의 차세대 흐름을 주도하겠다는 것이 Brat의 포부다.
Brat TV 시리즈에 출연하는 배우들은...

 

<Figure 1> Brat 오리지널 TV 시리즈 "Chicken Girls"에 삽입된 Extra Refreshers 껌 맞춤형 동영상 광고 화면
<Table 1> 청소년 타깃의 디지털 미디어 스타트업 Brat의 맞춤형 동영상 광고 전략 개요

 

[View Point]
1995부터 2010년 사이에 출생한 Z세대는 성장 초기 단계부터 인터넷, 소셜 미디어, 모바일 단말에 일상적으로 노출된 상태로 자라난 진정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로 평가되고 있다. Z세대는 2019년을 기준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