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도박 콘텐츠", 미국 TV 방송 업계의 기대주로 급부상…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의 제공 사례 분석
[News]
젊은 시청자들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으로 이동하면서 시청률 저하와 시청자 고령화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미국 TV 방송 업계에서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가 부상하고 있다. 지난 해에 스포츠 도박이 합법화된 이후 스포츠 도박 콘텐츠가 TV 방송의 시청률 반등을 야기할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특히 Disney 산하 ESPN을 비롯한 스포츠 전문 채널 진영에서는 스포츠 도박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수년간 지속되어 온 채널 구독자 기반 감소 위기를 극복하려는 적극적인 시도가 목격되고 있다. 단, 스포츠 도박을 둘러싼 소비자의 부정적인 인식과 윤리적 논란은 스포츠 전문 채널 진영의 극복과제로 지목되는 실정이다.
[News Plus]
ESPN은 2019년 3월 11일에 자사 사상 최초로 일일 스포츠 도박 뉴스 및 정보 프로그램 "Daily Wager"를 출시했다. "Daily Wager"는 ESPN 소유의 케이블 TV 채널 ESPNews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 6시에 편성되어...
<Figure 1> ESPN 사상 최초의 일일 스포츠 도박 뉴스 및 정보 프로그램 "Daily Wager" 방송 화면
<Figure 2> 미국의 합법적인 스포츠 도박 시장 매출 추이 전망 (단위: 백만 달러)
[View Point]
미국 TV 방송 업계에서는 ESPN 이외에도 다수의 사업자들이 스포츠 도박 콘텐츠 제공에 힘을 쏟고 있는 상태다. Fox Corp. 산하 Fox Sports가 소유하고 있는 Fox Sports 1 채널의 일일 프로그램 "Lock It In"이 대표적인 사례다. "Lock It In"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비디오 게임 Fortnite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Netflix, 라이브 TV와 양방향 동영상 트렌드의 주역으로 부상 (0) | 2019.07.04 |
---|---|
무인 드론과 자율주행차량을 연계한 혁신적인 배송 서비스 (0) | 2019.07.04 |
(무료)Scribd, 논픽션 도서의 요점 집약한 신기능 "Snapshots" 출시...독서 결정 및 촉진의 견인차 (0) | 2019.07.03 |
정확한 ‘핏’을 찾아주는 Savitude의 인공지능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0) | 2019.07.03 |
자율주행차량 시장, 기술업체와 자동차 제조업체간 대결 구도에서 국경을 초월한 협력 관계로 전환 중 (0) | 2019.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