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변화를 주도하는 이유
[News]
소셜 미디어 기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급격히 확산되는 가운데, 브랜드들이 선호하는 인플루언서가 팔로워 100만 명 전후의 대형 인플루언서에서 1만 명 전후의 마이크로 및 나노 인플루언서로 변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대형 인플루언서 기반 마케팅은 수적 파급력이 커서 단기간에 광고 효과를 노릴 수 있으나, 콘텐츠에 대한 진정성 결여 및 고객 타겟팅 효과가 감소한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마이크로 및 나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경우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 제고, 팔로워의 충성도와 참여도 향상이라는 장점이 있다. 대형 인플루언서와의 단일 계약 대신 마이크로 및 나노 인플루언서와들과 다수 계약이라는 형태로 마케팅이 변화하면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매칭시켜주고 인플루언서 관리를 전담하는 전문 에이전시도 증가하는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의 고도화가 진행되고 있다.
[News Plus]
소셜 미디어가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최근 몇 년 사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대중화되고 있다. 인플루언서들은 협찬받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익숙하기 때문에 자신의 구독자에게 보다 설득력 있게 홍보할 수 있고...
<Figure 1>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및 에이전시 증가 추이
<Figure 2> 인플루언서 마케팅 컨설팅 업체 CreatorIQ 홈페이지
[View Point]
지난 10년 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현재는 TV와 라디오 등 기존 광고 매체를 제치고 가장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규모는...
<Figure 3>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성장률 추이 (2016-2019)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중국 블록체인 시장, 각계 대기업들의 진출 현저히 증가...탄탄한 자금 기반과 기술력으로 블록체인의 상용화 시도 (0) | 2019.06.24 |
---|---|
부동산 중개 시장의 IT기술 도입 사례와 시사점 (0) | 2019.06.24 |
(무료)중국 웹 콘텐츠 업계, 스마트폰의 세로 화면에 맞춘 ‘세로형’ 영상 콘텐츠 제작 열기 점화 (0) | 2019.06.24 |
YouTube가 선보이는 증강현실(AR) 기반 ‘가상 메이크업’ 기능 (0) | 2019.06.24 |
IBM, 인공지능 플랫폼 "Watson OpenScale" 업데이트...편향성 극복 및 투명성 강화가 주목적 (0) | 2019.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