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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변화를 주도하는 이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변화를 주도하는 이유

 

링크: http://bit.ly/2J0u3UR

 

 

[News]
소셜 미디어 기반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급격히 확산되는 가운데, 브랜드들이 선호하는 인플루언서가 팔로워 100만 명 전후의 대형 인플루언서에서 1만 명 전후의 마이크로 및 나노 인플루언서로 변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대형 인플루언서 기반 마케팅은 수적 파급력이 커서 단기간에 광고 효과를 노릴 수 있으나, 콘텐츠에 대한 진정성 결여 및 고객 타겟팅 효과가 감소한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마이크로 및 나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경우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 제고, 팔로워의 충성도와 참여도 향상이라는 장점이 있다. 대형 인플루언서와의 단일 계약 대신 마이크로 및 나노 인플루언서와들과 다수 계약이라는 형태로 마케팅이 변화하면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매칭시켜주고 인플루언서 관리를 전담하는 전문 에이전시도 증가하는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의 고도화가 진행되고 있다.

 

[News Plus]
소셜 미디어가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최근 몇 년 사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대중화되고 있다. 인플루언서들은 협찬받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익숙하기 때문에 자신의 구독자에게 보다 설득력 있게 홍보할 수 있고...

 

<Figure 1>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및 에이전시 증가 추이
<Figure 2> 인플루언서 마케팅 컨설팅 업체 CreatorIQ 홈페이지

 

[View Point]
지난 10년 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현재는 TV와 라디오 등 기존 광고 매체를 제치고 가장 강력한 마케팅 플랫폼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규모는...

 

<Figure 3>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성장률 추이 (2016-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