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Sony와 Microsoft, 콘솔 게임 시장의 "적"에서 "친구"로..."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솔루션 공동개발 모색"

Sony와 Microsoft, 콘솔 게임 시장의 "적"에서 "친구"로..."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솔루션 공동개발 모색"

 

링크: http://bit.ly/2I1U99l

 

 

 

[News]
게임 콘솔 시장에서 오랜 기간 경쟁 구도를 그려온 Microsoft와 Sony가 손을 맞잡았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Microsoft Azure 플랫폼에 적용될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동개발할 방침이다.

해당 클라우드 솔루션은 각사의 "게임 서비스와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둔다. Sony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기존 자사 서비스들을 Microsoft Azure 데이터 센서 플랫폼으로 이전할 방침이다. 그 외 반도체 및 인공지능 부분에서 Sony의 최신 이미지 센싱 기술과 Microsoft의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연계한 "지능형 이미지 센서"의 공동개발 모색도 파트너십의 목적에 포함되어 있다.

 

[News Plus]
2019년 5월 16일, 양사는 엔터테인먼트 및 인공지능(AI) 솔루션 분야의 소비자 경험 강화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이번 파트너십 배경에 지난 2019년 3월 공개된...

 

<Figure 1>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한 Sony(좌)와 Microsoft(우)의 CEO

 

[View Point]
업계에서는 양사의 협력이 "차세대" 콘솔을 중심으로 가시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Sony는 2019년 5월 21일, 자사의 IR(Investor Relations) 현장에서...

 

<Figure 2> 구독형 게임 서비스 시장 규모와 업체별 점유율
<Figure 3>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업체별 점유율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