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구독형 뉴스 서비스, 효율적인 타겟 광고 도입 시 광고 수익과 구독자 증가 양립 가능
최근 유명 뉴스매체들이 유료화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IT전문매체 Digiday가 구독형 사업을 통해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구독형 서비스가 광고 배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프리미엄 콘텐츠와 함께 보다 잘 큐레이트된 광고를 제공한다면 광고 수익과 구독자 증가를 도모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대규모 플랫폼을 활용해 일정 부분 매출을 올리고, 프리미엄 콘텐츠를 활용해 자사 구독자 기반을 확대하는 전략을 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 뉴스매체의 유료 구독 서비스… 효율적인 타겟 광고 도입 시 광고 수익과 구독자 증가 양립 가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쉬운 온라인 스토어 개설 지원으로 e커머스 분야의 민주화 시도 중인 ‘Storr’ (0) | 2019.05.24 |
---|---|
마이크로모빌리티(Micromobility) 공유 서비스 이용의 현주소와 이용 확산을 위한 해결 과제 진단 (0) | 2019.05.24 |
Apple-Qualcomm 간 특허 소송 합의에 따른 업체별 영향 분석 (0) | 2019.05.23 |
WarnerMedia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인기 케이블 TV 쇼 신규 에피소드 우선 제공 전망...콘텐츠 유통 관행 혁신의 신호탄 (0) | 2019.05.23 |
(무료)SoftBank Vision Fund 운용 책임자가 전망하는 10년 후 세상...“모빌리티의 변화와 공유 경제 확대” (1) | 2019.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