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WarnerMedia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인기 케이블 TV 쇼 신규 에피소드 우선 제공 전망...콘텐츠 유통 관행 혁신의 신호탄

WarnerMedia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인기 케이블 TV 쇼 신규 에피소드 우선 제공 전망...콘텐츠 유통 관행 혁신의 신호탄

 

링크: http://bit.ly/2JBqQhh

 

 

[News]
AT&T 산하 WarnerMedia가 본격적인 Netflix 대항마 출시를 앞두고 파격적인 전략 무기를 준비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자사 케이블 TV 채널에서 방영하는 일부 인기 케이블 TV 쇼의 신규 에피소드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방안을 계획 중인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것이다.
이는 새로운 콘텐츠를 케이블 TV 채널에서 우선적으로 제공한 다음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에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관행을 뒤엎는 행보라는 점에서 일찌감치 파장을 야기하고 있다. 케이블 TV 가입자 감소와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의 급증으로 촉발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각변동 양상을 극명히 보여주는 사례로 풀이되고 있기도 하다.

 

[News Plus]
2019년은 미국 유료 구독형 온라인 동영상(SVOD) 서비스 시장에서 대격변이 시작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Netflix가 오랜 기간 1위 자리를 지켜온 가운데 올드 미디어 거인 Disney와 WarnerMedia가 Netflix 대항마를 선보이며...

 

<Table 1> 올드 미디어 거인 Disney와 WarnerMedia의 Netflix 대항마 출시 전략 개요

 

[View Point]
Washington Post는 5월 13일 The Information의 보도와 5월 14일 AT&T CEO의 발언으로 WarnerMedia의 전략 행보에 대한 기대가 한층 고조된 다음 날인 5월 15일 기사에서 WarnerMedia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