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성장세 둔화 보인 Amazon 광고 사업 진단… "Google과 Facebook 대항마로서의 가능성은?"

성장세 둔화 보인 Amazon 광고 사업 진단… "Google과 Facebook 대항마로서의 가능성은?"

 

링크: http://bit.ly/30vL8hh

 

 

[News]
광고 부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Google과 Facebook을 위협해온 Amazon의 1분기매출 증가율이 둔화되었다. 4월말 있었던 실적 발표에 따르면 Amazon의 1분기 매출은 59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하였다. 시장 기대치인 560~600억 달러에는 부합하는 규모지만, 증가율은 2015년 1분기 이후 4년 만에 가장 낮았다. 여기에는 광고 매출 증가율 둔화가 주 요인으로 작용했는데, 광고가 포함된 Amazon의 "기타" 부문 매출은 27억 달러로 전년 대비 36% 증가하는 데 그쳤다.
전문가들은 36%라는 증가율 자체는 결코 낮은 것이 아니지만, 광고주들이 초반 Amazon 광고 시스템에 대한 몰입에서 벗어나 광고 지출을 줄이고 Amazon 광고 플랫폼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전략을 짜기 위해 한 발 물러서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Amazon은 광고 플랫폼 고도화와 확대를 통해 더 광고주들을 유치하여 Google과 Facebook이 양분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균열을 일으키고자 한다.

 

[News Plus]
4월에 있었던 실적 발표에 따르면 Amazon의 1분기 매출은 59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 시장의 기대치인 560~600억 달러에는 부합하는 규모지만, 증가율은 2015년 1분기 이후...

 

<Figure 1> 2018-2019년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추이 및 전망
<Figure 2> Amazon Live의 예시

 

[View Point]
e커머스의 절대 강자 Amazon이 최근 광고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다가 최근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1분기 매출 증가율인 36%가 결코 낮은 수치가 아님에도 직전 5분기 연속 3자리 수의 증가율을 보였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