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세 둔화 보인 Amazon 광고 사업 진단… "Google과 Facebook 대항마로서의 가능성은?"
[News]
광고 부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Google과 Facebook을 위협해온 Amazon의 1분기매출 증가율이 둔화되었다. 4월말 있었던 실적 발표에 따르면 Amazon의 1분기 매출은 59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하였다. 시장 기대치인 560~600억 달러에는 부합하는 규모지만, 증가율은 2015년 1분기 이후 4년 만에 가장 낮았다. 여기에는 광고 매출 증가율 둔화가 주 요인으로 작용했는데, 광고가 포함된 Amazon의 "기타" 부문 매출은 27억 달러로 전년 대비 36% 증가하는 데 그쳤다.
전문가들은 36%라는 증가율 자체는 결코 낮은 것이 아니지만, 광고주들이 초반 Amazon 광고 시스템에 대한 몰입에서 벗어나 광고 지출을 줄이고 Amazon 광고 플랫폼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전략을 짜기 위해 한 발 물러서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Amazon은 광고 플랫폼 고도화와 확대를 통해 더 광고주들을 유치하여 Google과 Facebook이 양분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균열을 일으키고자 한다.
[News Plus]
4월에 있었던 실적 발표에 따르면 Amazon의 1분기 매출은 59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 시장의 기대치인 560~600억 달러에는 부합하는 규모지만, 증가율은 2015년 1분기 이후...
<Figure 1> 2018-2019년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추이 및 전망
<Figure 2> Amazon Live의 예시
[View Point]
e커머스의 절대 강자 Amazon이 최근 광고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다가 최근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1분기 매출 증가율인 36%가 결코 낮은 수치가 아님에도 직전 5분기 연속 3자리 수의 증가율을 보였기 때문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과 기계학습을 적극 활용하는 에듀테크 업체 Top5 (0) | 2019.05.20 |
---|---|
가상현실(VR) 기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잠재력 (0) | 2019.05.20 |
(무료)1인 미디어, 팬과의 소통과 진정성 무기로 급성장…“저작권 문제 등 생태계 관리 위한 거버넌스 구축 필요성 대두” (0) | 2019.05.20 |
경쟁 가열의 음악 스트리밍 업계에서 “틈새시장” 공략 중인 서비스 2종 (0) | 2019.05.20 |
통합 광고 플랫폼 "Community" 전면에 내세운 AT&T의 광고 사업자 변신 전략 진단 (0) | 2019.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