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소셜 미디어의 AR 광고가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차세대 광고 매체로 급부상하는 이유

소셜 미디어의 AR 광고가 브랜드들이 주목하는 차세대 광고 매체로 급부상하는 이유

 

링크: http://bit.ly/2HiVQPq

 

 

[News]
Google이 e커머스 시장에서 더 많은 영향력을 뻗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최근 언론에 의해 Google이 YouTube에서 동영상과 관련된 "추천 상품"을 제시하고, 이를 Google Express에연결하여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테스트 중임이 보도되었다.
지난 몇 년간 e커머스 시장에서 Amazon과 경쟁해 왔으나, 큰 주목을 받지 못한 Google의 이번 승부수가 어떠한 파급력을 만들어 낼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 세계 19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YouTube를 e커머스 시장으로 끌어들임으로써 상당한 시장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라는 예상이다.

 

[News Plus]
2019년 5월 3일, 언론매체 The Information은 현재 YouTube가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 시 영상과 관련된 추천...

 

<Figure 1> YouTube에서 테스트 중인 제품 추천 예시
<Figure 2> Amazon Live의 예시
<Figure 3> YouTube의 TrueView 광고 예시

 

[View Point]
Google은 2013년 Google Express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e커머스 시장 진출을 알렸다. 하지만 이미 e커머스 시장을 장악하고...

 

<Figure 4> Google Express에 입점한 활성화 상점 수 증가 추이
<Figure 5> 2018-2019년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예상 추이
<Figure 6> 상품검색 시작 지점으로서 미국인의 Google과 Amazon에 대한 선호도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