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신규 게임 유통 플랫폼, Steam 입지 위협에는 아직 역부족…“저렴한 수수료 이외에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개선 시급”
낮은 수수료율로 Steam의 입지를 위협할 것으로 전망되었던 Epic Store 등의 온라인 게임유통플랫폼이 개별 사용자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게임 유통시장의 변화는 2000년대 불법복제방지 시스템 도입기부터 시작되는데, 현재 Steam의 입지를 만든 것은 사용자 친화적 환경이라는 평가가 뒤따른다. 특히 게이머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요소를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
- 게이머 반발에 부딪힌 신규 게임유통 플랫폼들
- 편의 제공과 흥미 유발 등 사용자 친화적 환경이 게임 유통 플랫폼 분야 경쟁 포인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 정부의 자국 지식재산권(IP)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금 투자 사례 (0) | 2019.05.01 |
---|---|
인간을 대신한 소셜 스타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마케팅 수단으로써 갖는 의미 진단 (0) | 2019.05.01 |
미디어 산업이 주목해야 할 5G 전망 5가지 (0) | 2019.04.29 |
블록체인, 거대 중개자 없애고 음원유통 플랫폼 생태계의 민주화 이루어낼 것인가 (0) | 2019.04.29 |
(무료)21세기의 모빌리티...공유할 것인가? 소유할 것인가? (0) | 2019.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