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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e-Commerce 시장,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이 도약대...Taobao, 라이브 스트리밍 붐 활용한 맹공 개시

중국 e-Commerce 시장,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이 도약대...Taobao, 라이브 스트리밍 붐 활용한 맹공 개시

 

링크: http://bit.ly/2IDeaGe

 

 

 

[News]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이 중국 e-Commerce 시장 지형도 변화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 e-Commerce 거인 Alibaba 산하 Taobao Marketplace 등의 e-Commerce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동영상에 등장하는 제품을 해당 e-Commerce 플랫폼을 통해 즉각적으로 구매하는 행태가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중국의 인플루언서들은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조언을 구하거나 추천을 받을 수 있는 가까운 친구와 같은 역할을 하며 e-Commerce 플랫폼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제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에 힘 입은 중국 e-Commerce 시장의 성장 양상이 미국 등 글로벌 e-Commerce 시장으로까지 전이될 가능성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중국은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상태로, Deloitte는 2018년의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32% 늘어난 44억 달러 수준으로 집계하는 한편...

 

<Figure 1> 중국의 농부가 Taobao의 전문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으로 차(茶)를 홍보하는 장면
<Table 1> 중국 e-Commerce 거인 Alibaba 산하 Taobao의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전략 및 성과

 

[View Point]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전략은 홈쇼핑 방송에서 오랜 기간 목격되어 온 전략으로, 이제 중국에서는 방송사가 아닌 e-Commere 플랫폼이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으로 홈쇼핑의 역할을...

 

<Figure 2> "Amazon Live"를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 동영상 제공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