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광고 업체의 데이터 마케팅 업체 인수 통한 디지털 광고 시장 도전 사례
[News]
프랑스의 광고기업 Publicis Groupe 이 데이터 마케팅 업체 Epsilon을 44억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Publicis Groupe이 현재까지 진행한 인수합병 거래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디지털 마케팅 관련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Epsilon이 자체적으로 방대한 소비자 데이터셋을 보유한 업체라는 점에서, Publicis Groupe은 이번 인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과 고객 맞춤형 광고 부문의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Publicis Groupe은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에서만 약 2억 5000만 명의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 Starcom, SapientRazorfish, BBH 등 Publicis 산하의 광고 마케팅 대행사들이...
<Figure 1> Arthur Sadoun CEO 취임을 전후한 Publicis Groupe의 매출 추이
[View Point]
Publicis Groupe의 Epsilon 인수는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변혁기를 겪고 있는 광고 업계의 생존 전략을 반영한다. 앞서 마케팅 솔루션 및 광고 대행 서비스 업체 Interpublic Group이 데이터 마케팅 업체 Acxiom Marketing Solutions(AMS)을 인수하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인공지능이 글쓰기에 영향을 미치는 6가지 영역...“번역, 편집 및 교정, 표절 검사, 뉴스기사 작성, 오디오 검색, 도서구매” (0) | 2019.04.23 |
---|---|
콘솔 게임 시장에서 Microsoft와 Nintendo의 협력 사례 (0) | 2019.04.23 |
(무료)중국 전기차(EV) 정책, 리튬전지 차량에서 수소연료전지 차량으로 방향 전환 (0) | 2019.04.22 |
Intel이 공개한 데이터 중심 전략에 기반한 차세대 신제품 라인업 (0) | 2019.04.22 |
패션 업계, 공유 경제로 옷 갈아입고 새로운 변신과 도약을 꿈꾸다 (0) | 2019.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