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YouTube, "황금기 종식" 우려 증폭...UGC에서 프리미엄 콘텐츠로의 중심축 이동이 결정타
독립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개성 있는 UGC를 발판으로 대규모 트래픽을 견인하며 성장해 온 YouTube가 고품질 오리지널 콘텐츠로 무장한 Netflix의 위협과 유해 콘텐츠 업로드에 따른 광고 보이콧 사태 등에 대응해 TV 방송과 유사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변모해 나가면서 UGC의 요람으로 각광을 받았던 YouTube의 황금기가 끝난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불거지고 있다.
- YouTube, 독립적인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UGC의 요람으로 각광
- Netflix의 위협으로 콘텐츠 및 알고리즘 정책 수정...유해 콘텐츠 논란으로 광고 수익화 요건 강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료 분야의 스마트 스피커 활용 사례와 과제 (0) | 2019.04.10 |
---|---|
Netflix, 써드파티 콘텐츠 통제권 위기... 오리지널 콘텐츠와 양방향 콘텐츠가 돌파구 (0) | 2019.04.10 |
가로·세로 화면 동시에 지원하는 숏폼 영상 플랫폼 Firework (0) | 2019.04.09 |
MoviePass, 저가형 무제한 영화 관람 지원 요금제로 반등 시도..."영화관용 Netflix"의 생존 전략에 이목집중 (0) | 2019.04.09 |
(무료)2019 SXSW Gaming Festival, AR과 음성인식, 로봇공학 기술 결합한 커넥티드 플레이 완구가 주도 (0) | 2019.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