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다양한 쇼핑지원툴 장착하고 소셜 커머스 뛰어든 Pinterest, SNS간 소셜 커머스 경쟁 촉진할까?

다양한 쇼핑지원툴 장착하고 소셜 커머스 뛰어든 Pinterest, SNS간 소셜 커머스 경쟁 촉진할까?

 

링크: http://bit.ly/2I3KLVj

 

 

[News]
Pinterest가 4월 중으로 예정된 IPO를 위한 신청 서류(S-1)를 제출했다. 대표적인 이미지 기반 SNS였던 Pinterest가 기존의 틀을 벗고 소셜 커머스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수순을 밟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Pinterest는 상업화의 속도가 느리다는 비판과 이용자 기반이 작다는 단점을 극복하고 소셜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광고 타겟팅 옵션 및 광고 포맷 다양화, Lens 및 Pincodes와 같은 다양한 시각 검색 기반 쇼핑 지원툴 출시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News Plus]
Instagram에 이어 Pinterest도 소셜 커머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Instagram이 최근 앱을 벗어나지 않고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인앱 결제 기능 Checkout을 출시한 데 이어 Pinterest도 4월 중 IPO를 위한 신청 서류(S-1)을 제출하면서...

 

<Figure 1> Pinterest Lens 기능의 구동 화면 예시
<Figure 2> Pincode 기능 구동 및 자신만의 Pincode 생성 화면

 

[View Point]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이 수익원 다각화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해 소셜 커머스로 뛰어들고 있다. Instagram의 checkout 기능 출시에 이어 이미지 검색 기반 SNS인 Pinterest도 소셜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