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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Dota 2" 모드에서 출발한 "Auto Chess"의 흥행돌풍..."모드 기반 게임 개발" 대세 될까

"Dota 2" 모드에서 출발한 "Auto Chess"의 흥행돌풍..."모드 기반 게임 개발" 대세 될까

 

링크: http://bit.ly/2UnpCfu

 

 

[News]
5:5 배틀아레나 게임 "Dota 2"의 모드(Mods)인 "Auto Chess"가 급속도로 인기를 얻으며 게임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Auto Chess"를 제작한 중국 인디 개발사 거조다다 스튜디오의 발빠른 행보다. "Auto Chess"가 인기를 끌자마자 신속히 자체 모바일 버전을 개발하여 3월 중순부터 중국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Dota 2"의 모드에서 출발했지만, 흥행에 성공하자마자 빠르게 독립을 선언한 셈이다.

 

[News Plus]
"Auto Chess"는 "Dota 2"의 영웅 캐릭터를 체스말처럼 배치해, 몰려오는 적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일종의 디펜스 게임이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영웅 간 시너지 효과를 내는 조합, 영웅을 성장시키는 RPG 요소, 영웅의 선택과 배치를 통한 전략성을 가미해...

 

<Figure 1> ‘Auto Chess’ 플레이 화면

 

[View Point]
유저 에디터 및 소스코드 공개를 통해 모드를 허용하는 게임은 비교적 쉽게 유저가 원본 게임의 요소를 활용해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도구로 활용되어 왔다. 대부분은 단순 아마추어의 습작 수준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