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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China Media Group, 5G 시대 앞두고 4K UHD 역량 강화하며 주류 미디어로의 재도약 시동

China Media Group, 5G 시대 앞두고 4K UHD 역량 강화하며 주류 미디어로의 재도약 시동

 

링크: http://bit.ly/2uAU6Lx

 

 

중국 China Media Group이 China, Telecom, China Mobile, China Unicom 등 3대 통신사 및 Huawei와 제휴해 설립한5G 기반의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4K UHD 영상 통합제작 시연에 성공했다. 이 자리에서 China Media Group은 "4K+5G+AI" 전략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5G와 4K의 융합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영향력을 갖춘 주류 미디어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OTT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미디어의 성장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China Media Group이 5G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 제작 및 방송중계 역량 강화를 통해 역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News Plus]
China Media Group(중문명 中央广播电视总台)은 2018년 3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가 "당 및 국가기구 개혁심화방안" 통지를 통해 중앙텔레비전방송국(CCTV)과 중국국제텔레비전방송국(CGTN), 중앙인민라디오방송국(CNR)을 통합해 출범한 국영방송국으로서...

 

<Figure 1> China Media Group의 5G 뉴미디어 플랫폼 기반 4K 통합제작 시연

 

[View Point]
모바일 인터넷과 스마트폰 기반 OTT 서비스가 영상물 시청의 주요 방식으로 자리잡으면서 전통 방송 시장의 위기는 날로 심화되고 있다. PwC에 따르면 중국의 OTT 시장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Figure 2> 중국 OTT 서비스와 유료 TV 시장 성장률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