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Media Group, 5G 시대 앞두고 4K UHD 역량 강화하며 주류 미디어로의 재도약 시동
중국 China Media Group이 China, Telecom, China Mobile, China Unicom 등 3대 통신사 및 Huawei와 제휴해 설립한5G 기반의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4K UHD 영상 통합제작 시연에 성공했다. 이 자리에서 China Media Group은 "4K+5G+AI" 전략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5G와 4K의 융합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영향력을 갖춘 주류 미디어로 발돋움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OTT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미디어의 성장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China Media Group이 5G 시대에 걸맞은 콘텐츠 제작 및 방송중계 역량 강화를 통해 역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News Plus]
China Media Group(중문명 中央广播电视总台)은 2018년 3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가 "당 및 국가기구 개혁심화방안" 통지를 통해 중앙텔레비전방송국(CCTV)과 중국국제텔레비전방송국(CGTN), 중앙인민라디오방송국(CNR)을 통합해 출범한 국영방송국으로서...
<Figure 1> China Media Group의 5G 뉴미디어 플랫폼 기반 4K 통합제작 시연
[View Point]
모바일 인터넷과 스마트폰 기반 OTT 서비스가 영상물 시청의 주요 방식으로 자리잡으면서 전통 방송 시장의 위기는 날로 심화되고 있다. PwC에 따르면 중국의 OTT 시장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Figure 2> 중국 OTT 서비스와 유료 TV 시장 성장률 비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드론, 인공지능(AI) 기술 장착하고 “자율운항 드론”의 시대 개척 중 (0) | 2019.03.31 |
---|---|
외식 업계의 로봇 등을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도입 사례 (0) | 2019.03.31 |
(무료)중국 웹드라마 업계, 온라인 방영 플랫폼과 제작사 간 방영수익 배분하는 신 비즈니스 모델에 주목 (0) | 2019.03.28 |
Spotify의 잇따른 팟캐스트 인수 행보와 전략적 시사점 (0) | 2019.03.28 |
"하이퍼캐주얼", 모바일 게임시장의 대세 장르로 자리매김...새로운 광고 채널로서도 각광 (0) | 2019.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