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캐주얼", 모바일 게임시장의 대세 장르로 자리매김...새로운 광고 채널로서도 각광
[News]
최근 몇 년간 모바일 게임업계에서 "하이퍼캐주얼" 장르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대되고 있다. 대게 무료로 제공되며 간단한 조작 방식과 짧은 플레이 시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하이퍼캐주얼 장르로 분류할 수 있다.
하이퍼캐주얼은 주로 게임 내 광고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 이스라엘 기반의 모바일 앱 광고 솔루션업체 IronSource에 따르면, 2018년 기준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20~25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News Plus]
하이퍼캐주얼은 기존 캐주얼보다 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2018년은 하이퍼캐주얼이 급속도로 시장을 확대했던 한 해로 평가...
<Figure 1> 2016~2018년 모바일 무료 게임 다운로드 차트 상위 20개 중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비중
<Figure 2> 글로벌 모바일 게이머의 성별 인구 분포
<Table 1> 게이머들의 성별 선호 게임 장르
[View Point]
하이퍼캐주얼은 주로 광고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시도하면 잠깐 동안 팝업 광고를 시청하도록...
<Figure 3> 모바일 게임 장르별 일간활성화유저(DAU) 당 평균 동영상 시청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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