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위기 타개책으로 발표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전략의 실체와 파장 진단
[News]
Facebook의 Mark Zuckerberg CEO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콘텐츠를 포스팅하는 현재의 정보공유 방식 대신 소규모 그룹간 커뮤니케이션과 개인 메시징 서비스에 주력하는 개인정보보호 중심의 플랫폼으로 무게중심을 옮길 것이라고 밝혔다. Zuckerberg CEO가 2019년 3월 6일 자신의 블로그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이처럼 파격적인 서비스 모델 변경 계획을 밝힌 이후 핵심 경영진이 이탈하는 등 조직 내부의 동요 조짐이 드러나는 가운데, 최근 각종 스캔들로 위기에 처한 Facebook의 변신 노력이 얼마나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News Plus]
Facebook의 이 같은 행보는 고객 데이터 이용과 관련한 각종 스캔들과 이로 인한 규제 당국의 심상치 않은 움직임에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그러나 가입자들이 공개적으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Facebook의 기본적인 서비스 모델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View Point]
Zuckerberg CEO의 Facebook 서비스 모델 개혁 구상이 제기된 후 Chris Cox 최고제품책임자(CPO)와 WhatsApp을 이끌어 온 Chris Daniels 부사장이 사임하는 등 조직 내부에서도 상당한 갈등이 벌어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차기 CEO로 점쳐지던 Chris Cox 같은 핵심 임원의 이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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