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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3D TV 보급 확대의 3大 장애물, ‘3D 안경, 가격, 콘텐츠’...소비자 최대 불만사항은 ‘3D 안경’

전문 소스 링크: http://bit.ly/c5eol9

[News]
최근 시장조사업체 Nielsen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3D TV를 시청해 본 응답자 중 89%가 3D TV 시청 시 3D 안경 착용으로 인해 멀티 태스킹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에 불만을 토로하는 등 3D 안경이 3D TV 보급 확대에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대다수 TV 시청자가 TV 시청 중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3D TV 보급 확대를 위해서는 TV 제조업체가 3D 안경 착용으로 인한 TV 시청 환경 제약을 개선하는 데 주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News Plus]
안경 착용으로 인한 3D TV 시청 환경 제약...멀티 태스킹 불가능한 TV 시청 환경에...

<Figure 1> 3D TV 시청 전과 3D TV 시청 후의 3D TV 구매 의향 변화
<Table 1> 3D 입체 영상 생성 방식 및 3D 안경 분류

[View Point]
2010년 2사분기 美 3D TV 판매대수, 전체 TV 판매대수의 2.5%에 불과...

<Table 2> 주요 TV 제조업체의 2010년 3D TV 제품 현황 (판매량 단위: 백만 대)
<Figure 2> 세계 주요 국가의 가정 내 3D TV 보급률 전망
<Table 3> 권역별 전세계 3D 방송 시청가구 전망 (단위 : 천 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