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오프라인 소매 매장, 신기술 접목 통해 소비자의 매장내 쇼핑 방식 혁신 촉발
경제 환경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이 소비자들의 쇼핑 방식을 달라지게 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거래 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쇼핑 과정이 관계를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쇼핑 과정의 각 단계는 이러한 관계를 깊게 하기 위해 소비자의 참여를 높이는 방법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
- 탄력적인 가격 조정과 RFID 센서 활용한 디지털 공급망 구축 원활해질 전망
- 소비자 경험 향상과 보안 관리 용이성 함께 달성…Amazon Go 이후 업체들 발걸음 빨라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개발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본 2018년 게임 분야 주요 트렌트 (0) | 2018.01.31 |
---|---|
Amazon, 계산대 없는 편의점 Amazon Go 전격 개장...오프라인 소매유통 혁명의 전조 (0) | 2018.01.31 |
2018년 가상현실(VR) 산업 전망 (0) | 2018.01.30 |
미국 스마트스피커 이용 행태 분석 조사 결과 공개..."대중화 단계에 접어들며 다양한 플랫폼으로 세력 확장 중" (0) | 2018.01.30 |
(무료)2018년 전기차(EV) 시장 전망...“배터리 가격 하락과 성능 향상에 힘입어 본격 성장 전망” (0) | 2018.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