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2018년 예상되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 10대 트렌드
2018년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는 프리미엄 OTT 동영상 서비스 부문의 과포화, 니치 OTT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들의 쇠락, 기술 주도적인 스토리텔링 테스트, 순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의 피인수, 국경을 초월한 M&A, 데이터 활용 전략 가속화,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의 영향력 강화, 증강현실(AR) 등 몰입 기술의 대중화, 텍스트 기반 스토리텔링 앱 및 오디오 팟캐스트의 수익 증대, 멀티 플랫폼 및 오프라인 전략 본격화 등의 트렌드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 프리미엄 OTT 동영상 서비스 부문 과열 양상...Disney의 Fox 인수 잇는 M&A 목격 전망
- 빅데이터·AI·AR 기술이 성공 동력... Amazon,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전략 참고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품 e커머스 패션 브랜드 포용 통한 Walmart의 Amazon 대항 전략 분석 (0) | 2017.12.20 |
---|---|
실시간 스트리밍 게임 쇼 앱 ‘HQ Trivia’ 열풍을 통해 본 TV 쇼의 미래 (0) | 2017.12.20 |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 구가 중인 실시간 퀴즈 앱 "HQ Trivia" (0) | 2017.12.19 |
소셜 게임 "Second Life"를 가상현실(VR)로 옮긴 "Avatar Island",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도입하며 새로운 VR 경제 시스템 제시" (0) | 2017.12.19 |
(무료)미국 이통사들, 높은 부채 수준과 불확실한 투자 수익률로 5G 투자 주저...“투자 촉진할 수 있는 매력적인 비즈니스 발굴 필요” (0) | 2017.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