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의 Messenger Kids 출시, 미래 고객 선점과 취약 고객층 강화를 위한 해법

Facebook의 Messenger Kids 출시, 미래 고객 선점과 취약 고객층 강화를 위한 해법

 

링크: http://bit.ly/2yd6dxB

 

 

[News]
Amazon이 e-Commerce 사업자로서 뿐만 아니라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서도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퍼블리셔 진영은 Amazon이 상품 판매와 콘텐츠 유통을 결합시킨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면서 자사 e-Commerce 사업에 유리한 방향으로 퍼블리셔를 압박할 가능성을 두고 우려하는 분위기다.
최근 Google 단말 판매 및 YouTube 콘텐츠 제공을 두고 불거진 Amazon과 Google의 갈등 양상도 유사한 맥락에서 해석해 볼 수 있다. 초대형 e-Commerce 사업자이자 신흥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주목 받는 Amazon의 해법에 관심이 모아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News Plus]
2018년 새해를 목전에 두고 Amazon과 Google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Amazon이 e-Commerce 서비스에서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스마트 스피커 Google Home, 미디어 스트리밍 단말 Chromecast 등...

 

<Figure 1> Amazon의 주요 Echo 단말 라인업 및 판매가
<Table 1> 영국 퍼블리셔 진영의 Amazon Echo Show 활용 사례

 

[View Point]
Amazon을 비롯해 Apple, Google, Facebook, Microsoft 등의 주요 IT 거인들은 제각기 특화된 사업 영역에서 지배력을 지니고 있다. Amazon은 e-Commerce, Apple은 모바일 단말, Googloe은 검색, Facebook은 소셜 미디어, Microsoft는 기업용 SW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