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Google과 Snap의 잇따른 스마트글래스 실패가 시장에 던지는 시사점은?

Google과 Snap의 잇따른 스마트글래스 실패가 시장에 던지는 시사점은?

 

링크: http://bit.ly/2AE3YbJ

 

 

[News]
지난해 공개된 Snap의 스마트글래스 "Spectacles"에 대한 시장의 회의적 반응이 지속 제기 중이다. 2012년 "Google Glass"의 실패 이후 공개된 Spectacles는 출시 초기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지만, 판매량 증대로 이어지는 데는 실패했다. 회사는 Spectacles의 3분기 누적 판매량을 15만대에 불과한 것으로 발표했다. Spectacles의 부진은 Snap의 매출부진으로 이어졌고 회사는 순손실 4억 4,300만 달러의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News Plus]
2016년 9월 23일, Snapchat은 자사의 첫 번째 하드웨어 제품인 스마트글래스 Spectacles를 공개했다. Spectacles는 카메라가 내장된 선글래스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블루투스를 통해 Snapchat에...

 

<Figure1> Snap의 CEO Even Spiegel의 Spectacles 착용 모습
<Figure2> Snapbot 자판기에서 Spectacles 구입을 위해 늘어선 줄
<Figure3> Google Glass와 Spectacles의 착용모습

 

[View Point]
Snap의 내부 자료에 의하면, Snapchat 사용자의 0.08%만이 Spectacles를 구매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한 달 후에는 Spectacles의 착용을 중단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대해 업계의 전문가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