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랜덤박스", 게임 업계의 주요 수익 모델로 포지셔닝..."게임 업체의 도덕적 해이 조장 우려"
무료로 게임을 제공하고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는 부분유료화(F2P)가 글로벌 게임 업계의 주류 수익 모델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F2P 중 랜덤으로 아이템을 제공하는 '랜덤박스'가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도박과 다를 바 없는 '랜덤박스' 모델이 게임 업체의 도덕적 해이를 조장해, 오히려 해당 시장 성장의 장애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업계의 주장도 대두되고 있다.
- 최근 디지털 게임 업계의 수익모델, "랜덤박스 중심으로 형성"
- 도박에 비견되는 랜덤박스, "게임 업체의 도덕적 해이 조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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