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유료화’, 중국 콘텐츠 플랫폼 업계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로 부상...“영상, 지식, 정보, 음악 유료화로 사업 구조 개편 중”
중국 콘텐츠 플랫폼 업계에 유료화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수익성이 낮은 기존 사업을 중단하고 유료 서비스에 집중 투자하는 등 사업구조 재편에 나선 플랫폼이 늘어나고 있다. 유료화가 콘텐츠 플랫폼의 가장 중요한 수익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지만, 이용자 결제에 기반한 수익화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낙관하기 어렵다는 지적이다.
- 중국 콘텐츠플랫폼 업계, 유료화 열풍 빠르게 확산…유료 사업 위주로 사업구조 재편 활발
- 업계의 해결과제 산적…트래픽 기반 수익화를 넘어선 새로운 수익화 시대에 대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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