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자 중심의 플랫폼 Vimeo, 실시간 중계 플랫폼으로 진화...YouTube 등 소셜 영상 플랫폼 대비 확실한 차별점 확보
[News]
미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Vimeo가 최근 실시간 영상 중계를 위한 행보를 잇따라 전개했다. 2017년 9월, 온라인 중계 영상 솔루션업체인 Livestream을 인수함과 동시에 자사 플랫폼에서도 실시간 영상 중계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2017년 10월에는 Livestream이 보유하고 있던 인터넷 기반 중계용 카메라 Mevo의 2세대 버전 "Mevo Plus"를 출시했다. Facebook, YouTube 등 거대 플랫폼 업체들이 소셜 인플루언서들을 중심으로 소비자 지향적인 실시간 중계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반면, Vimeo는 기존 자사의 아이덴티티에 따라 영상제작자 중심의 실시간 중계 플랫폼으로서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상황이다.
[News Plus]
Vimeo 는 미국 기반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제공업체로 일찌감치 소비자가 아닌 "영상 제작자"에 포커스를 맞춘 사업 전략을 전개해 왔다. YouTube보다도 빠르게 HD 영상 스트리밍을 지원 한 바 있으며...
<Table 1> Vimeo Live의 과금 체계
<Figure 1> Vimeo가 발표한 실시간 중계 카메라 Mevo Plus의 예시
[View Point]
Vimeo가 최근 보이고 있는 일련의 행보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서 Vimeo가 전개할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YouTube, Facebook 등 거대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 이미 존재하는 시장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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