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온라인 비즈니스 뉴스 채널 Cheddar, 신규 서비스 "Cheddar Local" 개시...뉴미디어 스타트업의 올드 미디어 텃밭 침투 가시화

온라인 비즈니스 뉴스 채널 Cheddar, 신규 서비스 "Cheddar Local" 개시...뉴미디어 스타트업의 올드 미디어 텃밭 침투 가시화

 

링크: http://bit.ly/2f0qUcS

 

[News]
미국의 온라인 비즈니스 뉴스 채널 Cheddar가 TV 방송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특정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주요 비즈니스 헤드라인을 지역 뉴스 방송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Cheddar Local"을 개시한 것이다.
"Cheddar Local"은 Cheddar가 지역 방송사를 상대로 프리미엄 비즈니스 뉴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뉴스 프로그램의 높은 인기에 힘 입어 기존 OTT 플랫폼 대비 빠른 속도로 브랜드 인지도 및 시청자 기반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News Plus]
소셜 뉴스 사이트 BuzzFeed의 임원이었던 Jon Steinberg가 2016년 초에 설립한 Cheddar는 뉴미디어 스타트업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경제 및 금융 분야의 동영상 뉴스를 제공한다. 뉴스 콘텐츠는 주문형 동영상 형태로도 제공된다.
Cheddar는 밀레니얼 세대를 핵심 시청자층으로 겨냥하고 있으며...

 

<Figure 1> 미국 4대 지상파 방송 ABC, CBS, NBC, Fox 가맹국들의 뉴스 시청자수 추이
<Table 1> 온라인 비즈니스 뉴스 채널 Cheddar의 신규 서비스 "Cheddar Local" 개요

 

[View Point]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YouTube, Netflix는 물론, Facebook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대비해 올드 미디어로 분류되는 TV 방송은 분류된 카테고리의 명칭 그대로 점차 늙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2010년에는 미디어 전문 시장조사업체 Baseline Inc.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