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영화관용 Netflix" MoviePass, 저가형 월정액 영화 관람 요금제 출시...미국 영화관 업계의 또 다른 위기 요인

"영화관용 Netflix" MoviePass, 저가형 월정액 영화 관람 요금제 출시...미국 영화관 업계의 또 다른 위기 요인

 

링크: http://bit.ly/2ip9tmV

 

 

[News]
"영화관용 Netflix"를 표방하는 미국의 구독 기반 영화 티켓팅 서비스 MoviePass가 월 9.95달러의 요금으로 매일 한 편의 영화 관람이 가능한 요금제를 도입하면서 미국 영화관 업계가 악재를 맞았다.
AMC 등 미국 영화관 체인은 신작 영화의 불법 복제가 만연한 상황에서 SVOD 서비스 시장을 평정한 Netflix가 오리지널 영화를 제작해 영화관을 거치지 않고 자사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헐리우드 스튜디오 진영이 프리미엄 VOD 서비스를 내세우며 영화관에서만 신작 영화를 제공하는 기간을 단축시키려 함에 따라 이미 총체적 난국에 봉착한 상태에서 MoviePass의 신규 요금제로 직격탄을 맞은 셈이다.

 

[News Plus]
2011년에 설립된 MoviePass는 마치 피트니스 센터와 같은 수익 모델을 기반으로 탄생한 서비스로, Netflix의 공동 설립자로 알려진 Mitch Lowe를 2016년에 CEO로 영입한 상태다. MoviePass의 서비스는 영화를 자주 관람하면서...

 

<Figure 1> MoviePass 홈페이지 화면
<Table 1> "영화관용 Netflix" MoviePass의 신규 월정액 요금제 개요

 

[View Point]
박스 오피스 매출을 추적하는 웹사이트 Box Office Mojo에 따르면, 미국의 연간 영화 관객은 2006년 14억 1,000만 명에서 2016년 13억 2,000만 명으로 줄어든 것으로 드러났다. 연간 박스 오피스 수입은 같은 기간 24% 증가해 2016년에는 114억 달러에 달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