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미국 올드 미디어 진영, 인쇄 광고 시장 쇠퇴로 잡지 매각 가속화...디지털화 전략 성패도 불확실

미국 올드 미디어 진영, 인쇄 광고 시장 쇠퇴로 잡지 매각 가속화...디지털화 전략 성패도 불확실

 

링크: http://bit.ly/2uiayxO

 

 

[News]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과 인쇄 광고 시장의 쇠퇴 추이가 엇갈리는 최근 광고 시장의 흐름 속에서 디지털 혁신을 위한 신속한 적응에 실패한 미국 올드 미디어 진영의 고충이 심화되고 있다. 2017년 6월 들어 잡지 업계에서 인기 잡지 타이틀 매각, 대량 감원 등의 행보가 잇따라 목격된 것이다.
Google과 Facebook이 디지털 광고 매출을 독과점하는 시장 구도로 인해 앞으로도 잡지 업계의 디지털화 전략이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파워 블로거를 브랜드로 내세운 새로운 잡지 출간, e-Commerce와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으로 활로를 찾아나가고 있다.

 

[News Plus]
오랜 기간 Rolling Stone, Us Weekly, Men"s Journal 등의 인기 잡지를 발행해 온 미디어 기업 Wenner Media는 지난 해 9월 Rolling Stone의 지분 중 절반 가량을 매각하고 올해 초에는 Us Weekly를 American Media에 판매한 데 이어...

 

<Table 1> 최근 포착된 미국 잡지 업계의 긴축 행보
<Figure 1> Hearst Magazines의 신간 여성지 The Pioneer Woman Magazine 홈페이지 화면

 

[View Point]
미국의 마케팅 컨설팅 업체 MAGNA Global은 글로벌 광고 시장의 순매출액 증가세가 2017년에 2016년의 5.9% 대비 둔화된 3.7%에 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7년에는 브라질 올림픽, 미국 대통령 선거 등의 대형 이벤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