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시각적 검색(Visual Search), 텍스트보다 빠른 검색 경험 제공...하지만 구체적 광고 수익 모델 부재로 활성화까지는 상당 시간 소요 예상

(무료)시각적 검색(Visual Search), 텍스트보다 빠른 검색 경험 제공...하지만 구체적 광고 수익 모델 부재로 활성화까지는 상당 시간 소요 예상

 

링크: http://bit.ly/2uQ0Nre

 

최근 주요 검색엔진 및 소셜 플랫폼이 이미지를 검색 키워드로 활용할 수 있는 시각적 검색(Visual Search)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시각적 검색은 텍스트로 설명하기 애매한 것들을 보다 빠르게 검색해준다는 점에서 특히 온라인 쇼핑객들에게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구체적인 광고 수익 방안이 아직 부재하여 활성화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듯하다.

 

- 디지털 광고업계, 시각적 검색에 주목
- 시각적 검색의 구체적 수익 모델은 부재...활성화 위해서는 광고주들에게 효과 담보해야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