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시각적 검색(Visual Search), 텍스트보다 빠른 검색 경험 제공...하지만 구체적 광고 수익 모델 부재로 활성화까지는 상당 시간 소요 예상
최근 주요 검색엔진 및 소셜 플랫폼이 이미지를 검색 키워드로 활용할 수 있는 시각적 검색(Visual Search)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시각적 검색은 텍스트로 설명하기 애매한 것들을 보다 빠르게 검색해준다는 점에서 특히 온라인 쇼핑객들에게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구체적인 광고 수익 방안이 아직 부재하여 활성화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듯하다.
- 디지털 광고업계, 시각적 검색에 주목
- 시각적 검색의 구체적 수익 모델은 부재...활성화 위해서는 광고주들에게 효과 담보해야 할 것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능(AI)의 활약이 기대되는 헬스케어 분야 10선 (0) | 2017.07.10 |
---|---|
일본 최대 콘텐츠 박람회 "Content Tokyo 2017"을 강타한 가상현실(VR) 및 인공지능(AI) 기술..."잠재력 증명을 넘어 상용화 움직임 포착" (0) | 2017.07.10 |
음성검색 시대의 도래를 맞이해 마케팅 진영이 고려해야 할 4大 전략 (0) | 2017.07.07 |
Google, 모바일 SoC 자체 개발 가능성 고조...하이엔드급 스마트 단말 벤더로의 포지셔닝 노리나? (0) | 2017.07.07 |
(무료)중국에 부는 "가전 제품의 공유 서비스" 바람...위생 문제 등 리스크 해결 위한 업계의 노력 절실 (0) | 2017.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