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과 Facebook, 인기 프로 스포츠 리그의 스트리밍 중계권 확보...스포츠 중계 시장 파고드는 IT 거인들의 속내
[News]
Disney 산하 스포츠 채널 ESPN이 유료 TV 서비스 시장 쇠퇴에 따른 가입자 급감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IT 거인인 Amazon과 Facebook이 각각 미국의 인기 프로 스포츠 리그인 NFL(National Football League), MLB(Major League Baseball)의 스트리밍 중계권을 확보하며 전통적인 TV 채널에서 디지털 플랫폼으로 스포츠 중계의 중심축이 이동하는 미래를 예고하고 있다.
프로 스포츠 리그가 메이저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스트리밍 중계를 발판으로 팬층의 연령대 및 중계 시청 지역을 확장하는 효과를 누리는 한편, Amazon과 Facebook은 신규 이용자 확보, 서비스 체류 시간 및 충성도 증가 등의 성과를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ews Plus]
NFL은 2017년 4월 5일에 Amazon과의 계약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Amazon이 2017 NFL 시즌 동안 주로 목요일 밤 NFL 경기를 중계하는 방송인 "Thursday Night Football"을 글로벌 시청자에게 여러 단말에 걸쳐...
<Table 1> Amazon-NFL·Facebook-MLB 스트리밍 중계 전략 개요
[View Point]
유료 TV 서비스 가입자가 급격하게 줄어들면서 대표적인 스포츠 전문 채널인 ESPN마저 가입자 급감으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방송 시장의 신흥 세력인 IT 거인 진영이 잇따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스마트 스피커 Google Home이 Amazon Echo를 따라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 Android 기반 디스플레이 단말과의 손쉬운 연동 (0) | 2017.06.07 |
---|---|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영역 확장 중인 가상현실(VR) 콘텐츠 사례 (0) | 2017.06.07 |
(무료)새로운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콘텐츠의 시대를 주도할 5가지 유망 분야 (0) | 2017.06.05 |
미국 내 자율주행차량 투자 열풍을 둘러 싼 기대와 우려 그리고 과제 (0) | 2017.06.05 |
인공지능(AI),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주역으로 부상...방대한 데이터 분석 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매칭 역할 수행 (0) | 2017.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