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마케팅 채널로서 VR의 미래 불투명...모바일 단말, 안경, 바디 임플란트(body implant) 활용한 AR의 마케팅 효과는 높을 것으로 기대
VR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한 업계의 기대가 크지만, VR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는 그다지 높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브랜드가 VR 앱을 개발하는 데 최소 50만 달러가 소요되고, VR 헤드셋의 불편함으로 인해 VR 마케팅에 한계가 있다는 분석이다. 반면에 모바일, 안경, 바디 임플란트와 같이 이동성이 높은 AR은 마케팅 효과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 VR의 마케팅 효과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브랜드를 위한 VR 앱 개발 비용 높아
- VR헤드셋, 착용의 불편함으로 VR의 대중화를 방해…AR, 마케팅 채널로서 효과 높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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