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모바일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개시...Facebook Live와의 전면전 가속화
[News]
Facebook Live가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 사이에서 1인 방송 형태의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붐을 야기하고 있는 가운데 UGC 동영상 시장을 지배해 온 YouTube가 새로운 무기를 장착해 맞대응에 나서면서 실시간 동영상 시장의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관련 업계는 YouTube가 최근 개시한 인기 YouTube 창작자를 위한 모바일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 및 실시간 스트림 수익화 툴 "Super Chat"을 발판으로 Facebook Live의 기세에 제동을 걸 수 있을 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YouTube는 2017년 2월 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동영상 창작자와 시청자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킬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2011년부터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해 왔다고 설명했다. 2016년에는...
<Figure 1> YouTube 앱을 통한 모바일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 이용 사례
<Figure 2> YouTube 실시간 동영상 시청자의 "Super Chat" 이용 사례
[View Point]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는 2015년 초에 Meerkat과 Twitter 산하 Periscope가 연이어 등장한 데 이어 같은 해 8월 Facebook마저 유명 인사와 팬들의 소통을 주목적으로 하는...
<Table 1> YouTube의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관련 최근 행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Google의 스마트워치 전용 운영체제 "Anroid Wear 2.0", 스마트폰에 덜 의존하는 방식으로 시장 반등 성공할 지 주목 (0) | 2017.02.21 |
---|---|
일본 정부가 제시한 2020년 완전자율주행차량 실현 로드맵 (0) | 2017.02.21 |
(무료)Second Life로 시작된 소셜 미디어 시장, VR(AR)과 홀로그램 기술 적극 수용한 대기업 중심으로 재편 중 (0) | 2017.02.20 |
경쟁 과열에 처한 음악 스트리밍 업계가 주목하는 주요 사업자들의 자구책과 시사점 (0) | 2017.02.20 |
스마트 파이프(Smart pipe) 지향하는 AT&T와 Verizon, 저렴한 요금 앞세운 경쟁사 덤파이프(Dumb pipe) 전략에 고전 중 (0) | 2017.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