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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iPad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용자 평가, "디자인은 만족, 사용성은 불만"

◎ Key Message -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리서치 전문 업체  Nielsen Norman Group은 최근 발표한 iPad 애플리케이션 사용성(usability) 조사 보고서를 통해 iPad 애플리케이션이 디자인 측면에서는 이용자의 호감을 얻고 있지만, 화면 전체를 통해 상호작용이 가능한 iPad 단말의 고유한 특성을 활용하지 못한 채 애플리케이션 별로 일관성이 결여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혼선을 유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Source: Nielsen Norman Group).

◎ News Brief -

  ⊙ Nielsen Norman Group, 34개 iPad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성 조사 시행...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오작동 빈번 

     ·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리서치 전문 업체  Nielsen Norman Group은 최근 Apple의 태블릿 PC
       iPad를 통해 제공되는 AP News, Time Magazine, USA Today, ESPN.com, MLB, Nike.com 등 34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성(usability) 조사 보고서 "Usability of iPad Apps and Websites. First
       Research Findings"를 발표했음 

       - Nielsen Norman Group의 사용성 조사 담당자인 Jakob Nielsen은 "iPad 애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스는
          17년 전 웹 서비스 인터페이스처럼 혼선을 빚고 있다"라며, "iPad은 화면 상의 어느 부분을 통해서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단말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더욱 혼란스러워 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음 

     · Nielsen Norman Group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iPad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iPad 화면의 어느 부분을
       터치해야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별로 사용 방법이 달라 혼란스러워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 예를 들어, 사용성 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이 iPad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터치할
          경우 아무 변화가 일어나지 않거나, 이미지의 크기가 커지거나, 이미지에 대한 상세 설명 페이지로 옮겨
          가거나, 다른 그림으로 전환되거나, 이미지 네비게이션 화면이 나타나는 등 애플리케이션이 불규칙한
          양상으로 작동되는 것으로 나타났음 

       - iPad 애플리케이션의 일부 기능이 이용자의 눈에 쉽게 띄지 않는 형태로 제공되고 있어 실수로 엉뚱한
          기능을 작동시키는 사례도 빈번하며, "실행 취소"나 "뒤로" 버튼이 작동되는 방식도 일정치 않아 원래
          화면으로 되돌아오는 법을 모르는 이용자가 대부분인 것으로 드러났음 

  ⊙ iPad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디자인에 대한 호감이 애플리케이션 작동 불편으로 감소"  

     · Nielsen Norman Group의 사용자 경험 전문가 Raluca Budiu는 "사용성 조사 참여자에게 다양한 iPad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첫인상을 질문한 결과 대다수가 "보기 좋다"며 디자인에 대한 호감을 나타냈지만,
       애플리케이션을 실제로 사용하면서 겪는 불편으로 인해 iPad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호감도가 점차 감소
       하는 것으로 보였다"라고 주장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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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iPad, 아이패드, Apple, 애플, 테블릿 P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U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