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2016년 소매업계에 변혁을 불러온 첨단 기술...”가상현실(VR) 이용한 윈도우 쇼핑과 인공지능(AI) 챗봇 이용한 브랜드 캠페인”

(무료)2016년 소매업계에 변혁을 불러온 첨단 기술...”가상현실(VR) 이용한 윈도우 쇼핑과 인공지능(AI) 챗봇 이용한 브랜드 캠페인”

 

링크: http://bit.ly/2hO7erk

 

<Key Message>
2016년 소매업계에서는 VR기술과 AI를 활용한 시도가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Google은 런던 번화가에서 VR로 윈도우 쇼핑을 할 수 있는 이니셔티브 ‘Window Wonderland’를 개발했다. 한편, AI를 활용한 챗봇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험이 이루어졌으며, Buberry나 Tommy Hilfiger와 같은 유명 브랜드들이 챗봇을 활용한 여러 캠페인을 진행했다.

 

- Google, 이니셔티브 ‘Window Wonderland’ 소개…VR로 번화가에서 윈도우 쇼핑을 체험
- 유명 브랜드들이 챗봇으로 고객의 쇼핑을 지원…연말 시즌을 위한 선물 추천에도 챗봇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