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2016년 소매업계에 변혁을 불러온 첨단 기술...”가상현실(VR) 이용한 윈도우 쇼핑과 인공지능(AI) 챗봇 이용한 브랜드 캠페인”
<Key Message>
2016년 소매업계에서는 VR기술과 AI를 활용한 시도가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Google은 런던 번화가에서 VR로 윈도우 쇼핑을 할 수 있는 이니셔티브 ‘Window Wonderland’를 개발했다. 한편, AI를 활용한 챗봇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험이 이루어졌으며, Buberry나 Tommy Hilfiger와 같은 유명 브랜드들이 챗봇을 활용한 여러 캠페인을 진행했다.
- Google, 이니셔티브 ‘Window Wonderland’ 소개…VR로 번화가에서 윈도우 쇼핑을 체험
- 유명 브랜드들이 챗봇으로 고객의 쇼핑을 지원…연말 시즌을 위한 선물 추천에도 챗봇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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