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e-Commerce 업계의 신무기 ‘시각 검색 서비스’, 아직은 상품 유형 파악과 결과 제공, 알고리즘, 검색 시간 등에 한계 노출
<Key Message>
e-Commerce 업계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시각 검색 서비스는 텍스트 기반 검색 서비스 대비 한참 뒤쳐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용자가 검색을 위해 업로드한 이미지를 토대로 하는 상품 유형 파악에 실패하고, 검색 결과가 없는 사례가 자주 등장하는 데다가 알고리즘 자체의 성능이 미비하고, 검색 결과를 받아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등의 한계를 노출하고 있는 것이다.
- 시각 검색 서비스, e-Commerce 시장의 전략적 무기...eBay, 자동적인 시각 검색 기능 탑재
- 시각 검색 서비스의 품질 수준은 미비...이용자 의도 반영한 정확한 검색 결과 도출에 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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