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Go", 계산대 없는 매장 시스템으로 쇼핑 혁신 기대…Amazon의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장악 야심 표면화

"Amazon Go", 계산대 없는 매장 시스템으로 쇼핑 혁신 기대…Amazon의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장악 야심 표면화

 

링크: http://bit.ly/2gAyb2F

 

 

[News]
Amazon의 오프라인 식료품 매장 "Amazon Go"가 베일을 벗었다. "Amazon Go"는 컴퓨터 시각, 센서 퓨전, 딥 러닝 등의 신기술로 고객들이 계산대에 줄을 설 필요가 없이 매장을 나가면서 자동으로 선택한 상품들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2015년 11월 오프라인 서점 "Amazon Books"를 개시한 데 이어 최근 "Amazon Go" 매장을 개설한 Amazon이 오프라인 쇼핑 경험의 혁명과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침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지 기대된다.

 

[News Plus]
2016년 12월 5일 Amazon의 오프라인 쇼핑 혁명이 가시화되었다. Amazon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계산대 없는 식료품 매장 "Amazon Go"가 공개된 것이다. 미국 Washington주 Seattle에 위치한...

 

<Figure 1> "Amazon Go" 매장에서의 쇼핑 사례
<Table 1> Amazon의 계산대 없는 오프라인 식료품 매장 "Amazon Go" 개요

 

[View Point]
현재 미국 식료품 소매유통 시장에서는 온·오프라인이 혼재된 격전이 전개되고 있다. 온라인 강자 Amazon이 "Amazon Go"로 오프라인 소매유통 시장 공략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