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Ease의 모바일 게임 "음양사(Onmyoji)", 중국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중국도 퀄리티로 승부 가능" 증명
[News]
중국 게임업체 NetEase가 지난 9월 출시한 모바일게임 "음양사(Onmyoji)"가 격이 다른 퀄리티로 중국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음양사"는 출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 내 매출 상위권에 안착했으며, 미국 등 해외에서도 의외의 성과를 거두며 중국 게임이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에 힘입어, Tencent에 밀려 만년 중국 게임업체 2위에 머물러 있던 NetEase는 모바일게임에 한해 반격에 나서는 모습이다.
[News Plus]
NetEase는 2016년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에는 다소 못 미쳤다. 매출이 전년 대비 38.1% 증가한 92억 1,160만 위안(약 13억 8,140만 달러)을 기록했으나, 당초 예상치인 14억 3,000만 달러에는 못 미쳤기 때문이다. 이 탓에...
<Figure 1> NetEase 개발력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음양사"
<Figure 2> 2016년 10월 기준 중국 모바일게임 매출 Top 10
[View Point]
시장조사업체 iResearch에 따르면,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은 2015년 562억 위안(약 9조 7,000억 원)에서 2018년 1,518억 위안(약 26조 원)으로 약 3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전체 게임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Amazon, 서점과 식료품점 망라한 오프라인 매장 개설 가속화...오프라인 소매유통 고객 데이터 추적이 목적 (0) | 2016.12.08 |
---|---|
스마트 스피커 시장 개척 중인 Amazon Echo와 Google Home의 비교 분석 (0) | 2016.12.08 |
(무료)10주년 맞이한 UGC 출판 커뮤니티 Wattpad, 막대한 이용자 규모와 콘텐츠 자산 보유...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변모에 박차 (0) | 2016.12.07 |
Google의 신규 사업 발굴 프로젝트 위기론 대두시킨 자회사 수장들의 연이은 사퇴 사례와 업계 반응 (0) | 2016.12.07 |
Netflix,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 개시... Netflix의 성장 원동력으로 ‘오프라인 시청 지원’ 주목 (0) | 2016.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