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Live, 동영상 중간 광고 테스트 개시...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의 본격적인 수익화 신호탄

Facebook Live, 동영상 중간 광고 테스트 개시...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의 본격적인 수익화 신호탄

 

링크: http://bit.ly/2cro1LG

 

 

[News]
소셜 미디어를 통한 동영상 소비가 보편화됨에 따라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는 소셜 미디어 업계의 핵심 서비스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거인 Facebook은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Facebook Live를 통해 동영상 중간(mid-roll) 광고를 테스트하며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의 광고 플랫폼으로써의 가치를 가늠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의 광고 플랫폼화 전략을 둘러싼 논란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예측 불가능한 실시간 콘텐츠의 특성 상 광고주가 자사 광고가 게재되는 콘텐츠의 내용을 사전에 파악하고 통제하기 어렵다는 점이 우선적인 한계로 지목되는 한편, 광고 삽입이 시청자의 실시간 시청 경험을 저해해 전반적인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의 인기를 앗아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News Plus]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는 근래 들어 소셜 미디어 업계의 핵심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상태다. 2015년 초 Meerkat과 Twitter 산하 Periscope가 등장하고, 이후 소셜 미디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Facebook마저...

 

<Table 1> Facebook Live의 동영상 중간 광고 테스트 개요
<Figure 1> Facebook의 글로벌 매출 추이

 

[View Point]
아직 테스트 단계이기는 하지만, 광고 업계에서는 Facebook Live 동영상 중간 광고를 둘러싼 논란이 일찌감치 점화되고 있다. Facebook Live의 본격적인 동영상 광고 수익 모델 도입에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