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zon, Yahoo 인수를 통해 미디어 사업자로 재탄생할까?
[News]
최근 2년 동안 막대한 자금을 쏟아 부으며 AOL을 비롯한 미디어 기업 인수에 공격적 행보를 보이던 Verizon이 Yahoo까지 품에 안았다. 이미 몰락하고 있는 회사의 인수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불확실하다는 시장의 냉혹한 평가 속에, Verizon이 과연 미디어 영역에서 존재감을 높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News Plus]
미국의 유무선 종합통신사업자 Verizon Communications가 Yahoo를 48억 3,000만 달러(5조 5,500억원)에 전격 인수했다. 한때 닷컴 기업의 대표주자였던 Yahoo는...
<Table 1> Verizon의 Yahoo 인수 예정 자산과 Yahoo가 유지하는 자산
<Figure 1> Verizon의 최근 분기별 실적 추이
<Table 2> 전세계 기업별 검색광고 매출
<Table 3> 전세계 기업별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View Point]
Yahoo가 몰락 중인 기업이기는 하지만 Verizon이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지 못한 광고 비즈니스, 콘텐츠, 이용자 정보 부문에서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일각의 평가도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Recon Analytics의 Roger Entner 애널리스트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HTC, VR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Vive X 실시...1차 지원한 1,200여 개 VR 스타트업체 중 33개 업체 선발 (0) | 2016.08.05 |
---|---|
인도네시아 e커머스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는 6가지 이유 (0) | 2016.08.05 |
(무료)"Primitive Technology" 등 독특한 컨셉의 YouTube 채널, 고유의 틈새시장 구축하며 순항 中 (0) | 2016.08.04 |
저속 지상드론(ground drone), 일상 소화물 배달용으로 주목...비행드론 대비 실용적 (0) | 2016.08.04 |
7월의 크리스마스 Amazon "Prime Day", e-Commerce 시장의 여름 특수 촉매제로 주목 (0) | 2016.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