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가상현실(VR) 기술의 시연장 된 ‘Cannes 국제광고제 2016’, 광고 분야에서의 VR 활용 가능성 제시

가상현실(VR) 기술의 시연장 된 ‘Cannes 국제광고제 2016’, 광고 분야에서의 VR 활용 가능성 제시

 

링크: http://bit.ly/29QWhRt

 

 

[News]
2016년 6월 18일부터 개최된 프랑스 Cannes Lions (깐느 국제광고제) 2016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현실(VR) 기술이 주목을 받았다. 삼성과 Google 같은 IT업체부터, New York Times, USA Today 등의 퍼블리셔 및 미디어업체들까지 VR 서비스 및 VR 광고를 시연해 많은 광고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것이다. 향후 광고 분야에서 VR이 활용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그 활용 양상도 더욱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성격을 띠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News Plus]
세계 최대의 광고제로 꼽히는 Cannes Lions 2016이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광고제에서는 다양한 VR 관련 콘텐츠들이 시연되어...

 

<Figure 1> USA Today의 VR 뉴스 스토리 제공 화면과 cubemercial 예상 화면
<Figure 2> VR 다큐멘터리 "The Diaplaced"와 Tag Heuer 브랜드 VR 광고
<Table 1> Cannes Lions 2016에서 선보인 주요 VR 콘텐츠

 

[View Point]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VR 콘텐츠가 제작되고 있지만, 광고 분야에서 VR의 활용 가능성은 아직 미지수로 남아 있다. 그러나 광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