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Live, 실시간 동영상과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을 묶어내며 주목받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부상

Facebook Live, 실시간 동영상과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을 묶어내며 주목받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부상

 

링크: http://bit.ly/29M5UBZ

 

 

[News]
실시간 동영상과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최근 마케팅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Faceboo의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Live가 두 흐름을 결합할 마케팅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플루언서는 전문 언론사나 기업이 아니지만 Facebook이나 YouTube, Instagram 등 소셜미디어에서 많은 팬과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사람들을 말한다. 신뢰성과 친근감을 앞세워 사용자들에게 막강한 영향을 미치기에 마케팅 채널로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Facebook이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인플루언서와의 시너지도 극대화되리라는 기대가 높다. 실시간 동영상은 사용자 관여도(engagement)가 높아 사용자와 인플루언서를 더욱 밀접하게 연결해주리라 기대되기 때문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광고 예산 집행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Facebook 역시 미디어나 브랜드 페이지보다는 친구의 포스트와 동영상을 우선 노출시킨다는 방침이라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News Plus]
인플루언서란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친구와 추종자를 거느리고 이들에 대해 강력한 영향력을 갖는 사람을 말한다. Facebook, YouTube, Twitter, Instagram 등 소셜 미디어의 사용자가 늘어나고...

 

<Figure 1> 기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 편성 계획
<Figure 2> Facebook이 Live에 새로 추가한 동영상 필터 기능

 

[View Point]
 Facebook이 가장 강조하는 것은 engagement이다. 이는 마케팅을 하는 기업과 브랜드에 도전과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 사용자의 필요와 관심사에 맞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