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인터넷 업계 삼두마차 Baidu·Alibaba·Tencent의 VR 시장 겨냥한 사업 행보 비교
<Key Message>
중국 인터넷 대기업 Baidu, Alibaba, Tencent(이하, BAT)가 각기 다양한 전략을 통해 VR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어 향후 VR 시장에서 어떠한 영향력을 발휘할 지 주목된다. 하지만 BAT의 VR에 대한 관심이 기회를 선점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는 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VR 관련 서비스는 HW 보급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한 과제로 지목된다.
- Alibaba, e-Commerce와 VR을 접목한 생태계 구축에 박차...VR 구매 기술 ‘Buy+’ 공개 예정
- Baidu, VR 콘텐츠 분야에 집중...Tencent, 구체적인 VR HW·플랫폼 계획 발표
- BAT의 VR 사업, 기회 선점 위한 기반 구축 단계...VR HW 보급, VR 서비스 위한 전제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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