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긴장시키는 Tencent의 급성장… 글로벌 게임 시장의 포식자 등극 임박
[News]
중국 온라인 서비스 사업자이자 세계 최대 게임업체인 Tencent가 지난 1분기에 320억 위안(5조, 6,50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대비 42.8%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122억 위안(2조 1,200억원)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44.4%의 성장세를 나타냈고, 순익 또한 92억 위안(1조 6,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7% 늘었다. 이는 게임, 광고, 모바일 결제 등 모든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기인한 결과이지만, 그 중에서도 핵심 견인력은 단연 모바일 게임이다.
[News Plus]
Tecent의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는 주력 사업분야인 게임, 그 중에서도 특히 모바일 게임의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은 바가 크다. 동사 모바일 게임 부문은 이 기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Table 1> Tencent의 부문별 분기 매출
<Figure 1> Tencent의 <League of Kings>
<Figure 2> Tencent 모바일 캐주얼 게임 주요 타이틀의 iOS 게임 매출 점유율
[View Point]
Tencent의 1분기 실적 호조와 이를 견인한 모바일 게임의 급성장에 대해 증권가에서는 "어닝 서프라이즈" 라는 표현도 들려온다. Tencent의 선전 자체는 이미...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CNET,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SF 소설 집필...캐릭터 창조·이야기 연결에 강점 (0) | 2016.06.10 |
---|---|
Twitter 커머스 사업 축소로 소셜 미디어 커머스 사업 성장성 논란 대두 (0) | 2016.06.10 |
(무료)中 최대 도서·영화·음악 리뷰사이트 Douban, 영화·드라마로 각색하기 위한 소설 추천 플랫폼 도입 (0) | 2016.06.09 |
사업 지속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Amazon의 5大 혁신 전략 분석 (0) | 2016.06.09 |
3D 프린팅 시장 겨냥한 프린터 강자 HP의 도전…본격적인 3D 프린팅 제조 시대의 도래 예고 (0) | 2016.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