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소셜 TV 서비스, TV 시청 중 ‘TV 시청 소감 공유 단계’에서 ‘동영상 클립 생성 및 공유 단계’로 진화
<Key Message>
소셜 TV 서비스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세컨드 스크린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해 TV 시청 소감을 공유하는 단계를 넘어서서 시청 중인 TV 프로그램의 동영상 클립을 생성해 소셜 미디어로 공유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시청자 주도적인 동영상 클립 생성 및 공유와 관련해 소셜 TV 서비스와 방송사 등 저작권자 사이의 라이센싱 이슈를 부각시키는 단초가 될 전망이다.
- Orange, "소셜 TV 서비스의 황금기 도래...'Orange TV' 앱으로 대응"
- 동영상 클리핑 및 공유 기능에 중점...Snapchat·Facebook 등과의 경합은 도전 과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능 챗봇(Chatbot)은 모바일 앱을 대체할 수 있을까... 챗봇 잠재력 논의 활성화 (0) | 2016.05.19 |
---|---|
가상현실(VR) 방송 업체 NextVR, Live Nation과의 제휴로 콘서트 VR 생중계 제공 선언...VR 시장 성장 동력될까? (0) | 2016.05.19 |
통계지표로 살펴본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의 주요 트렌드 (0) | 2016.05.18 |
가상·증강현실 시장의 기대주 ‘Magic Leap’...파괴적 기술의 실체와 상용화 가능성 진단 (0) | 2016.05.18 |
(무료)중국 문화오락 업계, ‘IP’와 ‘팬(fan)’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주목...팬, IP의 소비자에서 창작자로 발전 전망 (0) | 2016.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