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스타트업, 게임과 완구의 융합 콘텐츠 "Toy to Life" 시장 진출 확대..."완구의 완성도가 시장 성패 좌우"
[News]
게임과 완구가 융합된 Toy-to-Life 시장이 수익 다변화를 위한 게임업계의 블루오션으로 부상하면서, 관련 스타트업의 참여도 더불어 확대되고 있다. 특히, 게임 및 완구업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타트업 Jumo는 변신형 완구 제공 등 기존 Toy-to-Life 콘텐츠와의 차별화를 강조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스타트업이 자금력과 기술력을 보유한 대기업을 단숨에 따라잡을 수는 없을 것으로 관측하지만, 성장 잠재력 측면에서 스타트업의 Toy-to-Life 시장 진출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완구산업 분야의 경험 부족 등을 이유로 스타트업의 Toy-to-Life 시장 진출에 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News Plus]
지난 2016년 3월 23일 게임 스타트업 Jumo가 모바일게임과 완구가 융합된 콘텐츠 "Infinite Arms"를 공개한 직후 전 세계 게임 및 완구 업계가 들썩였다. Jumo가 한국과 일본에 열풍을 몰고 온...
<Figure 1> Jumo의 Toy-to-Life 콘텐츠 "Infinite Arms" 완구 및 게임 화면
<Figure 2> 완구 및 게임 시장에서 Toy-to-Life의 비중 추이
<Table 1> "Toy-to-Life" 시장에 진출한 주요 스타트업 사례
[View Point]
업계 전문가들은 스타트업이 자금력과 기술력을 보유한 대기업을 단숨에 따라잡을 수는 없을 것으로 관측하지만, 성장 잠재력 측면에서 스타트업의 Toy-to-Life 시장 진출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Figure 3> Connected Toy 시장의 VC 투자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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