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위기의 Twitter, NFL 스트리밍 중계권 확보...스포츠 생중계 플랫폼으로의 변모로 성장 반등 시도

위기의 Twitter, NFL 스트리밍 중계권 확보...스포츠 생중계 플랫폼으로의 변모로 성장 반등 시도

 

링크: http://bit.ly/26bSB2N

 

 

[News]
주요 IT 거인들의 표적이었던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의 "Thursday Night Football" 경기의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권이 결국 Twitter의 손에 들어갔다. Twitter는 실시간 이벤트와 연관된 트래픽 발생 수치가 높고, 광범위한 글로벌 이용자 기반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매개로 미식축구의 저변을 세계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려는 NFL에게 적합한 제휴 상대로 낙점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로서는 Twitter의 "Thursday Night Football" 스트리밍 중계 성과에 대한 전망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이다. "Thursday Night Football"의 일시적인 후광으로 단기적인 이용자 순증만을 기대할 수 있을 뿐이라는 주장과 서비스 내용 여하에 따라 Twitter가 성장 반등을 꾀할 수 있다는 주장이 맞서고 있는 것이다.

 

[News Plus]
NFL은 2016년 4월 5일 NFL 경기를 Twitter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NFL 팬들이 2016년의 "Thursday Night Football" 경기 중 10개 경기를...

 

<Table 1> NFL의 "Thursday Night Football" 경기 중계 전략 개요

 

[View Point]
NFL이 Twitter에 "Thursday Night Football" 스트리밍 중계권을 넘긴 것과 관련해서는 일단 NFL의 글로벌 시장 침투 야심이 작용했다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전형적인 미국 스포츠로 분류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