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소설시장, 1990~2000년대생 젊은 층의 주도로 가파른 성장...판권 보호와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가 2대 과제
<Key Message>
중국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소설 등 이른바 ‘2차원 문화’ 콘텐츠 시장이 90년대 및 2000년대에 출생한 젊은 소비층 확대에 힘입어 급성장하고 있으며, 인터넷 대기업들 역시 2차원 문화시장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 2차원 문화산업이 콘텐츠 플랫폼 간 경쟁에 치우쳐 있다는 점과 판권 보호 문제, 오리지널 콘텐츠 생산성 향상 등은 중요한 과제로 지적된다.
- 中 ‘2차원 문화’ 시장, 향후 수천 억 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인터넷 대기업, 2차원 문화 시장 공략
- 中 2차원 문화산업, 콘텐츠 플랫폼 간 경쟁에 편중...판권 보호·오리지널 콘텐츠 강화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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