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아시아를 주목하다…주요 아시아 모바일 게임시장 매력도 분석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아시아를 주목하다…주요 아시아 모바일 게임시장 매력도 분석

 

링크: http://bit.ly/1Y7DsKy

 

 

[News]
중국, 인도, 동남아, 중동 등 아시아 지역 내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세가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퇴보하고 있는 PC 온라인 게임시장의 자리를 모바일 게임시장이 대체하고 있고 인도, 동남아, 사우디 등 신흥 지역에서도 모바일 게임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같은 아시아 시장이지만 개별 국가마다 문화와 역사적 배경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기에 현지 모바일 게임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하는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News Plus]
아시아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은 중국이다. 2016년 1월 5일 중국 신문출판광전총국은 "2015년 중국게임산업 보고서"를 인용해...

 

<Table 1> 2015년 주요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 전망
<Figure 1> 중국 상위 10개 모바일 앱마켓 점유율 현황
<Figure 2> 동남아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 추이 전망 및 2014년 동남아 Big 6의 모바일 게이머 현황

 

[View Point]
중국, 인도, 동남아, 중동 등 아시아 신흥국들의 모바일 게임시장에 대한 매력도가 높아지면서 "로컬라이제이션(localization)"이 게임 업체들의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Table 2> 아시아 주요 국가별 모바일 게임시장 특징 및 진출 전략